Search
Duplicate
🐋

프로덕트 매니저

키워드
브랜드기획
제품기획
제품생산
고용 형태
정규직

와이즐리컴퍼니 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매니저는 와이즐리의 mini-CEO입니다. 이들은 와이즐리에서 진행되는 주요 사업계획을 최전선에서 직접 리드합니다. 따라서 프로덕트 매니저에게는 가장 높은 수준의 리더십과 기업가 정신을 요구합니다. 와이즐리의 프로덕트 매니저들은 업무(Task) 중심으로 일하지 않고, 지표(KPI) 중심으로 일합니다. 즉, 프로덕트 매니저는 정해진 업무를 받아서 하지 않습니다. 특정 지표에 대한 오너십을 갖고 해당 지표를 개선하기 위한 일을 자기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결정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합니다. 회사 안의 작은 창업자인 셈입니다. 프로덕트 매니저는 주로 다음의 핵심지표를 개선합니다.
순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core)
재구매율(Retention)
평균주문금액(AOV; Average Order Value)
신규고객 수(New User)
신규고객획득비용(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위의 지표들은 와이즐리 사업전략의 핵심 지표를 포괄하며, 따라서 프로덕트 매니저는 위의 지표를 개선하기 위한 그 어떤 일이든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진행된 업무를 중심으로 예를 들면 주로 아래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신제품 및 신규 브랜드의 출시 전략 수립 및 개발/생산 프로젝트 총괄
기존 제품의 품질관리 및 개선 방안의 기획 및 실행
원부자재부터 완제품까지의 공급망(Supply Chain) 설계 및 재고 최적화 전략 수립
수요예측(Demand Forecast) 모델의 설계 및 실행
가격전략과 판매전략 수립
신규고객 획득 전략의 기획 및 실행
고객의 구매여정(Path-to-Purchase) 최적화
따라서 프로덕트 매니저에겐 다음의 자질과 역량이 요구됩니다.
주인의식과 기업가 정신 (Ownership and Entrepreneurship) 프로덕트 매니저는 자기 주도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일이 주어지지 않아도 본인이 스스로 해야 할 일을 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프로젝트 리더십 (Project Leadership) 제조사, 개발팀, 디자이너, 컨텐츠 매니저, CX 매니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조합된 스쿼드를 리드하게 됩니다.
위대한 성과를 위한 투지 (Grit to Great) 프로덕트 매니저는 위대한 성과와 기준의 수호자가 되며, 팀에게 그 기준을 전파합니다. 팀 내 그 누구보다도 성과에 대한 강력한 투지와 열정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데이터 기반의 논리적, 비판적 사고력 (Logical and Critical thinking) 정량, 정성적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논리적, 비판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결론을 도출합니다.
불확실한 상황에서의 판단력 (Judgement under Ambiguity) 프로덕트 매니저는 끊임 없이 불확실한 상황을 마주합니다. 확실한 상황에서 내리는 의사결정은 없습니다. 습득한 정보를 토대로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주도합니다.
빠른 습득력 (Learning Agility) 프로덕트 매니저는 계속해서 새로운 분야에 뛰어 듭니다. 새로운 분야를 누구보다 빠르게 배워야 합니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 (Effective Communications) 프로덕트 매니저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토대로 내/외부의 이해관계자들을 리드하고 상대하며, 이들과 함께 최고의 결과물을 도출합니다.
숲과 나무의 빠른 전환 (Navigate between the big picture and details) 프로덕트 매니저는 회사와 프로젝트 단위의 거시적 안목과 실행 단에서의 디테일을 모두 챙겨야 합니다. 큰 그림과 디테일 사이를 빠르게 오가며 균형있는 판단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경험에 대한 집착 (Customer obsession) 프로덕트 매니저가 만드는 모든 혁신은 고객경험에 대한 집착에서 출발합니다. 그 누구보다 고객경험에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지금 와이즐리의 프로덕트 매니저는 이런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재표 (Ex-Coupang, Wadiz) 2021년 7월에 입사해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해비추얼의 신사업 출시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2021년 11월에 해비추얼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이후에 해비추얼의 Product market fit을 집중 검증했습니다. 해당 검증 결과를 토대로 해비추얼의 제품 확장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생리대 신사업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김경국 (첫 회사, 고려대 경영학과) 2019년 7월에 입사해서 헤어케어 브랜드 헤드웍스의 신사업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2021년 3월에 헤드웍스를 출시했으며, 이후 헤드웍스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신규고객 확보 전략을 수립하고 직접 실행했습니다. 2021년 11월부터는 와이즐리컴퍼니 전사를 아우르는 가격 및 판매 전략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김윤호 (Ex-Google, Co-founder) 와이즐리를 공동창업했습니다. 공동창업자로서 수 많은 일을 했지만, 프로덕트 매니저로서는 스킨케어 신사업 프로젝트, 와이즐리 면도날 개선 프로젝트 등을 리드했습니다. 또한 국내외 수십 개의 공급사를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브랜드 수의 증가로 복잡해진 공급망을 최적화 하여 재고관리를 효율화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유빈 (Ex-Lotte Rental) 2021년 6월에 입사했고, 입사 직후 면도기와 쉐이빙젤의 품질 개선 프로젝트를 리드했습니다. 이후 공급망의 관리 생산성과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원부자재 공급망 통합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지금은 건강기능식품의 제품 확장 프로젝트와 생리대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옥지주 (Ex-Johnson & Johnson) 2020년 12월에 입사했고, 입사 직후 스킨케어 신사업의 출시 홍보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또한 이후의 수 많은 검증 과정을 통해 스킨케어 브랜드의 브랜딩 방향성을 정립했습니다. 이후에 2021년 7월부터 덴탈케어와 바디케어 두 개의 신사업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자격 요건

위에 기재된 자질과 역량을 충분히 높은 수준으로 갖췄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모두 환영합니다. 또한 일부 혹은 다수를 충분히 높은 수준으로 갖추지 못했지만, 3달 안에 빠르게 성장하여 위의 역량과 자질을 갖춰 나가실 수 있는 분도 환영합니다. 경력과 배경에 대한 제한 조건은 없습니다.

합류 여정

서류 전형 > 전화 인터뷰 > 실무 인터뷰 > 경영진 인터뷰 > 최종 합격
이메일 지원 : people@wiselycompany.com 으로 자유 형식의 이력서를 보내주세요.
홈페이지 지원 : 간편 지원을 통해 이력서를 접수해주세요.
각 전형에 합격/불합격 시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전형 절차는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people@wiselycompany.com 으로 문의주세요